연예계 & 사회 이슈

펜트하우스 3 사과 광주 붕괴, 포항 지진 영상 사용

Mang엔터 2021. 9. 4. 23:04
반응형

9월 3일에 방송된 '펜트하우스 3'에서 '광주 학동 붕괴 사고'와 '포항 지진' 영상을 사용하여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펜트하우스 3 내 극 중 인물들이 거주하는 장소인 헤라팰리스가 붕괴됐다는 소식을 전하는 뉴스 장면에서 실제 광주 건물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와 관련된 장면을 사용해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펜트하우스 3 제작진은 9월 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내용문은 "드라마 '펜트하우스 제작진입니다. 먼저 9월 3일 방송된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일부 장면에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 뉴스 화면 등 부적절한 장면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광주 학동 붕괴 사고 피해자 및 가족 분들, 포항 지진 피해자 및 가족 분들, 그리고 모든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문제를 파악한 후, 해당 장면을 재방송 및 VOD에서 삭제 조치 중입니다. 또한, 철저한 내부 조사를 통해 해당 장면을 쓰게 된 경위를 파악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아픔과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라고 올라왔습니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이런 영상을 사용해서 물의를 만들었는지 이해가 안 됩니다. 영상을 사용하기 전에 장소와 출처가 다 나올 것인데 제작진에서 이 영상을 그대로 사용한 것과 이편을 아무 생각 없이 통과시켜준 방송심의단도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잡다한 트집은 다 잡아서 방송 수정하라는데 이런 장면 하나 제대로 캐치하지 못하고 그대로 통과시켜 방송에 내보내게 하다니 이해가 가지 않네요. 요즘 방송국 측에서 계속 이러한 일들이 나오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광주 학동 붕괴 참사는 지난 6월 9일 광주 동구 학동에서 재개발을 위해 철거하던 건물이 붕괴된 사고입니다. 건물이 무너져 시내버스를 덮치고 9명의 사망자와 17명의 사상자를 낸 큰 사고입니다. 그리고 포항 지진은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집이 무너져 내려 생활할 곳이 없어 보호소에서 지내며 지진 트라우마까지 생겨서 치료를 받는 상태입니다.

 

이런 가슴 아픈 큰 사건을 아무 생각 없이 사용했다니 아무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사람들이 "재밌다. 잘 나간다" 하다 보니까 드라마처럼 막장의 끝을 보여주네요. 많은 시청자들도 화가 나서 SBS 펜트하우스 3 게시판에 분노의 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타인의 아픔을 가지고 자신들의 성공을 위해서 영상을 만들다니 참 안타깝네요.

반응형